본문 바로가기

2022년 글

BIOSTAR B550MH 이엠텍 PBO 및 오버클럭 설정 (안나와서 내가 쓴다!)

요즘 알리발 AMD 시퓨가 대량으로 공급되는 시점이라서 업그레이드 하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

 

시퓨 싸게 사면 보드도 싸게 사고 싶은게 사람 마음이죠 ㅋㅋㅋ

 

그래도 NVME지원 PICEX-4 세대를 지원하는 제품을 사고 싶은데

 

최저치가 B550 보드입니다.

 

가격도 B520하고 거진 도진 개진이라 걍 질렀습니다.

 

사실 6600을 쓰기 때문에 PCI-EX 4세대가 필요하기도 했죠 ..

 

일단 보드 특성이 cpu host클럭이 100을 넣으면 99.7이 들어가는 예전부터 바이오스타 특유의 개 꾸림이 있습니다 ㅋㅋ 뭐 약간 짜증나는 설정인데 이거 억지로 100.3으로 넣으면 바이오스가 좀 느려지는 버그가 있습니다 걍 쓰시는게 좋을듯요 ...

 

그리고 전원 꺼도 USB 전원 안꺼지는 개그지 같은 버그도 여전히 존재함 ㅋㅋ

 

 

암튼 

 

이놈의 망할 보드 사서 개 고생한거 너무 억울해서 블로그 남깁니다.

 

전에도 520 보드PBO 넣어서 램 오버 넣어서 낭창 낭창 하게 쓰고 있었기 때문에 살짝 부푼 마음을 않고 

 

동일하게 넣었음 

 

여기서 대충 AMD 오버클럭킹 가서 

이거 승인 눌러주고

여기서 이것 저것 넣어주면 B550 보드 답게 다 먹습니다. 근데 .......

 

 

이녀석으로 PBO를 때리면 조금 돌다가 550클럭으 클럭이 급강하를 하다가 다시 급상승을 반복함 ....

 

이거 때문에 무뽑당한 시퓨가 맛이간거다 .. 시퓨 교환해오고 보드도 불량이어서 보드도 한차례 교환함 

 

금일 교환한 보드로 재설치 했는데 증상이 동일함 ㅋㅋㅋ어 다른 부분이 문제인가 ???

 

구글링을 해보니 ...

 

이녀석은 전원부 온도가 85도가 되면 그짓을 하는 기능이 있다는것을 알게됨 바로 바로 바로 

저기 들어가보면 

망할 놈의 AI 는 개뿔 ㅋㅋㅋㅋㅋ 저 기능을 꺼야합니다 .. 그럼 기본적으로 차단 온도가 85에서 95 /94 도로 변경됨 

 

이게 어느 수준이냐 

 

대부분의 보드 브랜드는 이 온도 100~110또가지도 허용하는데 애들은 재정신이 아님 ㅋㅋㅋㅋ

 

 

저거 끄고 설정 바꾸고 PBO 돌려보니 ㅋㅋ 빵빵 터짐 ㅋㅋㅋ

 

전에는 기본 설정에서도 시퓨 100퍼센트로 갈구면 기본 클럭도 안나와서 진짜 개같이 킹받았는데 ㅋㅋㅋ

 

아휴~~~ 이 망할 보드 ㅋㅋㅋ  그래도 이엠텍 에수는 예술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