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글

모토로라 G50 듀얼 유심쓰면서 추가 SD카드 달아보자~

모토로라 G50은 듀얼 유심이 가능한 제품이죠 ㅎㅎㅎ

 

근데 듀얼 유심을 쓰면 SD카드를 사용할수 없는 구조입니다.

 

왜냐하면

 

두번쨰 유심 자리가  추가 메모리와 같이 쓰기 때문이죠 ....

 

뭐 모토로라 뿐 아니라 많은 핸드폰 제조사들이 듀얼 유심을 만들면 대부분 이렇게 만들죠 왜냐면 ... 공간을 절약할수 있으니까요 ㅎㅎㅎ..

 

근데 그건 제조사 사정이고

 

사용자 이장에서외장 메모리를 포기하고 듀얼심을 가느냐

 

듀얼심을 포기하느냐 하는 문제로 고민이 되더군요

 

 

이러한 고민은 우리만 하는게 아니라

 

듀얼심을 많이 쓰는 해외에서 더 많이 하는데요

 

 

그 해결책이 바로 둘다 쓰기죠 ㅎㅎㅎ

 

대충 이렇게 TF메모리에 유심을 같이 붙이는 방식으로 개조를 합니다. 어차피 인식되는 슬롯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가능한 방법인데 ...

 

이걸 할려면 기존 유심을 불로 녹여서 기판만 추출해야 하고 좀 그렇습니다 ^^ (혹 제품에 따라서 위아래 공간이 좀 넉넉하면 대충 붙혀도 되더군요 )

 

허나 모토로라 유심 간격은 너무 협소해서 안되던중

 

이런 제품도 팔더군요 기존 유심의 손상업싱 확장가능하게 해주는 제품이죠 ㅎㅎㅎ

 

국내에도 파는데 2개에 5000원 정도 팔더군요

 

질러서 달아 보았습니다.

 

메모리 카드 위쪽을 살짝 깍아내긴 했구요 달았습니다.

 

 

128기가 TF메모리 완벽 인식되고

 

유심도 2개 잘 인식되네요 ㅎㅎㅎ

 

 

물론 저렇게 뒷면에 유심이 보이기 때문에 케이스로 가리고 다녀야 합니다 ㅎㅎ

 

케이스도 좀 더 붕 뜨고 좀 불편한 부분도 아실 있는건 사실이죠 ㅎ